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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0-01-11 09:34
[공지] 맨몸운동 Daily WOD란?
 글쓴이 : 3WCrossFit
조회 : 284   추천 : 6  
예전에 다른 커뮤니티싸이트 활동할때,
미천한 지식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운동을 알려준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가장 많이 받았던 내용은,
" 집에서 할수 있는 운동을 알려달라 " 였습니다.
그분들은 단순히 돈이 아까워 헬스장에 안가는게 아니고,
상황과 여건이 안되시는 분들이었습니다.


그러다 제가 크로스핏 자격증을 딴 이후,
약 2~3달전 어떤분이 제 개인홈페이지에 진지하게 건의를 하셨습니다.

크로스핏을 따라할려고 해도 동작이 너무 어렵고,
여건과 환경이 되질않는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있는 운동을 알려달라. 였습니다.


그후, 고민끝에 만들어진게 평민크로스핏이었고,
(누구나 할수있어서 평민크로스핏이라고 회원분이 이름을 지어주셨습니다^^;)
어려운 바벨동작을 제외한 운동을 포스팅하였습니다.

그러다 제 개인 홈페이지가 없어지며 평민크로스핏도 같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후 다시 올려달라는 건의를 받아,
초보자분들이나 여건상 헬스장에 못 다시니시는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다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그때 평민크로스핏을 만들자 제안하셨던 횽님입니다.
이 사진은 약 한달간 평민크로스핏 시행한 전후 사진입니다.



크로스핏 맨몸운동전
10월 23일 저녁에 찍은사진.(182.5cm 몸무게 84.5kg)





크로스핏 맨몸운동을 시작한지 약 한달후.
11월 20일 저녁에 찍은 사진.(182.5cm 몸무게 80.3kg)





2010년 1월 14일 (182.5cm 몸무게 76.9kg)
석달만에 체지방 7.2kg 감량, 골격근량은 0.4kg 증가





운동은 안하는것보다는 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비교도 할수없을만큼 어떤 운동이라고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크로스핏을 하기 위해서 오셨거나 할수있는 상황이 충분히 되지만,
단순히 이게 더 쉬워보여서 따라하는건 반대입니다.


맨몸운동으로 크로스핏 데일리우드를 100% 대체할수 없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건 크로스핏 WOD가 만들어질때 꼭 지켜지는 조건들입니다.
영양 > 메타볼릭 컨디셔닝 > 짐나스틱(맨몸운동) > 웨이트리프팅, 쓰로윙 > 스포츠

영양은 말 그대로 뭘 어떻게 먹냐. 하는 영양섭취를 말하는것이고,
메타볼릭 컨디셔닝은 잘 아시다싶이 최단시간에 최대출력을 폭발시키는 훈련법입니다.
그리고 짐나스틱은 말그대로하면 체조이지만,
크로스핏에서는 풀업, 싯업, 푸쉬업같은 맨몸운동을 말합니다.

여기까지는 이곳에 포스팅되는 맨몸운동 Daily WOD로도 충분히 훈련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여기서 빠지는 부분이 바로 웨이트리프팅쓰로윙입니다.
데드, 클린, 스내치, 저크, 푸쉬, 스윙등등 이런 고중량을 다루는 훈련법이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맨몸운동으로는 크로스핏 데일리우드를 100% 대체할수가 없습니다.
만일 이 조건만 모두 맞는다면,
닷컴에서 나오는 데일리우드를 따라하지 않고 직접 운동을 만드신다 하셔도 그 효과를 100% 대체하실수 있습니다.

100% 대체할수 없단 말은,
그만큼 운동량이 부족하단 말이고,
운동량이 부족하단 말은 성장이 늦다는 말입니다.
편식하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할수 없듯이 말입니다.

그렇다고 아예 운동효과가 없는건 아닙니다.
상대적으로 모든 운동법을 사용하는 데일리우드보다 운동량이 적을뿐,
절대 만만히 볼 운동량은 아닙니다.

또한 운동중에는 제가 만드는것도 있지만,
바벨운동이 없는 데일리우드의 운동이 들어갑니다.

그 효과는 이미 위에 사진에서 입증되었으니
더 길게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이곳에 포스팅 된 운동들은,
주의환경과 여건상의 문제로 데일리우드를 따라하지 못하시는분들을 위한 곳입니다.

환경과 여건이 되신다면 데일리우드를 하시라 권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분들이라면 집, 학교운동장등에서도 충분히 운동을 하실수 있는 운동들이니,
맨몸운동을 하셔서 건강한 육체를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포스팅은 크로스핏 Daily WOD와 같은 방식으로 포스팅됩니다.
3일 운동 1일 휴식.
만일 이게 맞지 않으시다면,
자신의 스케쥴에 맞게 5일 운동 2일 휴식으로 바꾸셔서 됩니다^^

이권선 10-04-01 22:45
 
정말 좋은 사이트네요
많은 정보 얻고 열심히 운동해서
몸짱의 반열로 들어서겟습니다..^^
감사합니다
 
불량접속자 10-04-27 08:16
 
열심히 해봐용^^
 
MARU 10-07-19 22:04
 
흐 요즘 바쁘신가봐요.. ㅎㅎ 우드 업뎃이 늦네요 ㅎ
  16/170/70
Mat 10-09-19 02:55
 
늘 그냥 맨몸우드를 했었는데 이런 내용이 숨겨져있는지 몰랐네요
 
육백만불의사나이 10-12-25 12:00
 
정말 감사합니다.
  남/51/183/85
samma 10-12-26 05:43
 
오 정말 감사합니다.
  남/36/178/85
왕도는없다 11-02-10 21:47
 
열심히 해야겠슴니다! 감사합니다!
 
오로지 깡 11-02-17 22:37
 
오늘부터 정주행 들어갑니다. 감사합니다.
 
한지 11-03-17 14:35
 
프란 입문실시  생각보단 체력문제 ...풀업이 잘안되네....9분10초
 
체리향기 11-04-04 10:38
 
우와 +_+
 
샬롬 11-05-19 13:18
 
감사합니다.
  남/36/172/90
герой 11-11-26 20:56
 
크로스핏 싸이트가 영어로 되어있고 뭐, 크로스핏이 정확히 무엇인지도 몰랐는데
이런싸이트가 있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
  M/19/174/66
Nedved 11-12-13 18:15
 
맨몸운동이라고 얕볼수가 전혀 없죠..진짜 풀업, 머슬업...특히 풀업은 그냥하라고 하면 그래도 몇 개는 하는데 왜 키핑만 들어가면 허우적 대는지..하지만 언젠가 꼭 해내고 말겠습니다~~!!
  남/25/175/68ㅗ
시가노 12-10-22 21:11
 
시간은 어떻게 조정하고 라운드의 개념이 어덯게 되나요? 제가 초심자여서요ㅜ
  남/17/172/84
개슴츠레개츠비 13-07-28 21:17
 
업뎃이..ㅠㅠ이틀연속 안올라온적은 첨인거같은데..ㅠㅠ
  32/171/82
개슴츠레개츠비 13-08-04 21:50
 
계속 하루 이틀씩 밀리네여;;ㅠㅠ
  32/171/82
홍차매니아 13-11-05 21:31
 
이건 다른 이야기인데, 저 피라미드를 보고나니 이글루스의 나름 알려진 무술가이신 한병철씨가 왜 크로스핏을 역도랑 체조, 컨디셔닝 합쳐진 운동에 불과하다고 말했는지 단번에 알거 같네요;;;;
아, 이거 역시 순전히 저의 느낌일 뿐입니다;;;;
  남/29/17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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